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뮤직

주걸륜노래추천 - 青花瓷

by PengYou 2016. 5. 6.

주걸륜노래추천 - 青花瓷


<이미지출처: 바이두 http://goo.gl/72NFUA>


중국노래에 입문함에 있어 주걸륜노래를 빼놓고 이야기를 할 수가 있을까요?

주걸륜의 등장은 중화권음악계에 마치 

우리나라의 서태지와 같은 문화대통령급 영향력과 신드롬을 일으킨 

음악천재의 등장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데요


1979년 대만 출생인 주걸륜은 가수이자

음악인, 연기자, 감독, 시나리오 작가이자 비지니스까지 다방면으로

다재다능한 만능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수보다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속 남자주인공으로 더 유명해졌는데요


<이미지출처: 바이두 http://goo.gl/kFWsAQ>


2000년 첫번째 개인 앨범인 <Jay>를 발매했구요

2002년에 발매한 <范特西> 앨범을 통해서는 자신만의 

동서양의 음악을 융합시키는 스타일을 구축하게 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주걸륜 노래중에서 동양적인 스타일의 음악을 더 좋아하는 편인데요 ^^

이후, 매년 최고 음반판매량을 기록하며 

명실상부 중화권 최고의 인기가수로 우뚝 서게됩니다

2003년에는 미국의 '타임지' 표지모델로 실리기도 했지요


중국의 음악사이트들에서 주걸륜노래들을 검색해봤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즐겨듣는 인기곡들 리스트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이미지 출처: http://www.9ku.com/play/175930.htm>




<이미지 출처: http://www.9ku.com/geshou/798.htm>



--------------------------------------------------------------------------------------------------------------------------------------------

오늘 제가 추천해드릴 주걸륜 노래는 바로, 青花瓷 입니다

이 노래는 중화권에서 너무나도 유명한 노래인데요

제가 좋아하는 중국 고전풍의 음악스타일 곡이기도 합니다 ^^


근데 가사가 참 어려워요 ㅎㅎ

중국노래들 중에는 여전히 가사가 한 편의 시와 같은 곡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즐겨듣기도 하구요


                                     


곡명: 青花瓷 (청화도자기) 

가수 및 작곡가: 周杰伦 

앨범명: 我很忙 


青花瓷 - 周杰伦 

素胚勾勒出青花笔锋浓转淡 

초벌구이한 백색자기 위에 푸른 물감으로 그리니 붓끝이 진했다가 옅어집니다

瓶身描绘的牡丹一如你初妆 

병위에 그려진 모란꽃은 당신이 처음 화장했던 모습 같네요

冉冉檀香透过窗心事我了然 

창문을 넘어 하늘하늘 드리워진 단향목에 그대 근심을 알 듯 합니다

宣纸上 走笔至此搁一半 

화선지위 붓은 여기에서 멈추고 반을 남겨 놓았네요

釉色渲染仕女图韵味被私藏 

(우윳빛이 도는) 유약색 선염(동양회화의 기법으로 은은한 표현 효과를 나타낸다)이

미인도의 은근한 우아함을 숨기죠

而你嫣然的一笑如含苞待放 

하지만 당신의 싱그러운 미소는 막 피어오르는 꽃봉오리 같군요

你的美一缕飘散 

당신의 아름다움은 한가닥 흩어져서

去到我去不了的地方

내가 갈 수 없는 곳으로 날아가버리네요


天青色等烟雨 而我在等你 

푸른 하늘은 안개비를 기다리지만 나는 당신을 기다립니다

炊烟袅袅升起 隔江千万里 

모락모락 밥짓는 연기가 피어올라 강을 건너 천만리까지 가네요

在瓶底书汉隶仿前朝的飘逸 

도자기 병 밑에 쓰여진 한대의 예서체는 지난 왕조의 격조(우수함)를 닮았습니다

就当我为遇见你伏笔 

이건 바로, 내가 당신을 만나게 될거라는 복선이 되지요


天青色等烟雨 而我在等你 

푸른 하늘은 안개비를 기다리지만 나는 당신을 기다립니다

月色被打捞起 晕开了结局 

달빛이 거치니 달무리가 사라지네요

如传世的青花瓷自顾自美丽 你眼带笑意 

대대로 전해지는 청화도자기와 같이 아름다운 미소가 당신의 눈에 담겨있군요


色白花青的锦鲤跃然於碗底 

흰색 바탕에 청색 비단잉어가 도자기 아래서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죠

临摹宋体落款时却惦记着你 

송체의 글씨체를 모사해서 낙관을 찍을 때에 그대를 늘 생각하죠

你隐藏在窑烧里千年的秘密 

당신은 도자기 굽는 가마에 숨겨진 천년의 비밀이죠

极细腻 犹如绣花针落地 

너무 섬세해서 자수 바늘이 땅에 떨어진 것 같네요

帘外芭蕉惹骤雨 门环惹铜绿 

커튼(발) 너머 파초는 소나기를 부르고, 문고리는 푸른색(청동) 녹이 습니다


而我路过那江南小镇惹了你 

나는 그 강남의 작은 마을을 지나며 당신을 떠올립니다(그리워합니다)

在泼墨山水画里 

발묵(먹물을 번져 그린) 산수화 속에서 

你从墨色深处被隐去 

당신은 깊은 묵색 속으로 감추어져 버리네요



<이미지 출처: 바이두 http://goo.gl/eVcWVT>



주걸륜노래 추천! 오늘은 그 1탄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인 青花瓷 를 소개해드렸어요

내맘대로 주걸륜노래 추천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TOP10은 해야하지 않을까요?

수많은 명곡 중에 결정장애가 올 것만 같지만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