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뮤직

나의 소녀시대 OST (주제곡 및 삽입곡 리스트)

by PengYou 2016. 5. 16.


나의 소녀시대 OST


<이미지출처: baike.baidu.com>


영화 '나의 소녀시대' 완전 홀릭입니다

오늘은 영화 속에서 흘러나온 음악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주제곡은 물론이고, 추억 돋는 그 때 그 시절 노래들까지

'나의 소녀시대' 삽입곡들 리스트 먼저 한 눈에 보실께요~ ^^


<이미지출처ㅣhttp://bj.bendibao.com/live/2015115/207121.shtm>


제가 모든 곡을 다 아는 건 아니지만

유덕화의 '망정수'와 유덕화 주연의 영화 '천장지구' 주제곡이 나올때는

완전 감정 몰입! 그리고 그 시절 우리나라의 '소방차' 정도였다고 할 수 있을까요?

'초맹'이라는 남성그룹의 노래도 나오니 또 반갑더라구요 ㅎ



그럼 이제! 

나의 소녀시대 OST, 주제곡 및 주요 삽입곡들 영상 함께 들어보실께요 




가장 먼저 주제곡!

《我的少女时代》电影主題曲 -《小幸运》MV by 田馥甄


                    


                                      다음은 삽입곡인 说他》MV by Popu Lady


-------------------------------------------------------------

<이미지출처: baike.baidu.com>


영화 주제곡은 아니지만 중간중간 계속 흘러나오고

결정적인 순간! 그러니까 유덕화와 우연히(?) 마주쳤을 때

여주인공 린전신이 유덕화 30년 덕후임을

증명해주는 중요한 곡인

'망정수(忘情水)' 를 빼놓을 수는 없겠죠?


린전신처럼...나의 소녀시대에 나의 우상이었던 유덕화

테잎이 늘어질 때까지 들었던 그 곡 ^^

전주만 들어도 심쿵!


                                    


1994년 홍콩 10대 중문금곡에도 선정된 공전의 히트곡 '망정수'

가사까지 함께 살펴보아요~


曾经年少爱追梦 一心只想往前飞

어릴 땐 꿈을 쫓길 좋아했고 오직 앞을 향해 날아가고 싶었죠

行遍千山和万水 一路走来不能回

수많은 어려움을 겪으며 지나고보니 한번 온 길을 되돌릴 수가 없네요

蓦然回首情已远 身不由已在天边

문득 돌아보니 사랑은 이미 멀어진 후였고,나 또한 어느새 먼 곳에 있었죠

才明白爱恨情仇 最伤最痛是后悔

이제서야 사랑과 미움이 무엇인지 알게되었죠.가장 아프고 힘든게 후회라는 것도요 

如果你不曾心碎 你不会懂得我伤悲

만약 당신이 가슴 찢어지는 아픔을 겪어본 적 없다면,당신은 나의 슬픔을 이해하지 못할 거예요

当我眼中有泪  别问我是为谁 

내 눈에 담긴 눈물이 누구를 위해 흘리는 건지는 묻지 마세요

就让我忘了这一切

그저 나로 모든 것을 잊을 수 있게 해주세요


啊 给我一杯忘情水 换我一夜不流泪

아~ 나에게 망정수(사랑을 잊게 하는 물)을 한 잔 주세요.내가 밤새 눈물을 흘리지 않도록 

所有真心真意 任它雨打风吹 付出的爱收不回

나의 모든 진심은 빗물에 씻기고 바람에 날아가 

당신에게 쏟은 내 사랑은 돌려받을 수(돌아올 수) 없네요


啊 给我一杯忘情水 换我一生不伤悲

아~ 나에게 망정수(사랑을 잊게 하는 물)을 한 잔 주세요. 내가 평생 슬픔으로 보내지 않도록

就算我会喝醉  就算我会心碎 不会看见我流泪

설사 내가 술에 취하고 내 마음이 찢어지더라도 다시는 내 눈물을 볼 수 없을 거예요



이렇게 가사를 음미해보니

유덕화의 '망정수(忘情水)'가사에

영화'나의 소녀시대' 속 남녀 주인공의 심정이 담긴 것 같네요 ^^

첫사랑을 그렇게 떠나보내고...린전신과 쉬타이위는 한동안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ㅠ

이제는 행쇼~ 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