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일상

마라샹궈麻辣香锅 집에서 만들기

by PengYou 2017. 6. 22.

마라샹궈麻辣香锅 집에서 만들기


마라샹궈가 너무 먹고 싶지만 주변에 마라샹궈를 좋아하는 분을 찾지 못해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찾은 소스가 바로 왕지아두 마라샹궈 소스 王家渡 麻辣香锅底料(마라맛) 입니다.

저는 마라샹궈 소스하고, 즈마장(참깨 땅콩소스) 함께 구매하였습니다. 

구매처는 아래 참고해주세요!

http://storefarm.naver.com/aggiimddong


소스를 열어보니 한봉지에 2개가 있어 저렴한 가격에 2번해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ㅎ

저는 따로 재료는 구매하지 않고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만 해보았습니다. 취향에 따라 어떤재료든 다 가능합니다.

빨강고추는 좀더 맵게 해볼려고 추가해 보았습니다.

                                          
맛있는 배추가 빠지면 섭섭하죠 ㅎㅎ 배추는 2개중 한개만 사용했습니다. 

남은 한개는 마라샹궈 요리후 쌈으로 싸먹었습니다. 그렇게 활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제는 각종 채소와 버섯들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면 됩니다.

찍어 먹을 땅콩소스 만들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일단 숫가락 기준으로 마늘, 간장, 땅콩소스, 매실청을 1:1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좀더 달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꿀이나 설탕을 넣어주세요!

저는 꼬추가루와 참깨를 조금더 첨가해 보았습니다. ^^


이제 본격적으로 만들기 시작할께요.

저는 배추를 제외하고 먼저 고기가 거의 익을 때까지 볶아주었어요.

따로 기름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버섯등에서 나온 수분으로 가능합니다.


거의 익었다고 생각되시면 배추를 투하 하면 됩니다.


이제 배추를 투하하신후 소스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잘 섞어 주시면 됩니다.

거의 요리가 다 되어 갈쯤에 두부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골고루 익혀주시면 마라샹궈가 완성됩니다.


만들고 나서 비쥬얼 및 향은 거의 싱크롤 90%가 넘었구요.

맛은 어쩔지 몰라 가슴을 조렸지만 먹어보니 90%에 다가가는 맛이었습니다.

중국에서 먹던 그 마라샹궈 맛이었어요 ^^


밥 반찬으로도 좋고,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앞으로 생각 날때마다 자주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마라샹궈 또는 훠궈가 생각나는데 밖에서 먹기 가격부담이 있고, 

혼자만들어 먹기 힘들것 같다고 하시는분들께 추천드립니다.